국제노동기구 

1.역사

    ILO는 제 1 차 세계 대전을 종식시킨 베르사이유 조약의 일부로 1919 년에 창설되었으며 사회 정의를 기반으로하는 경우에만 보편적이고 지속적인 평화가 성취 될 수 있다는 신념을 반영합니다.

    헌법은 1919 년 1 월에서 4 월까지 파리에서 처음 만난 베르사이유에서 열린 평화 회의에서 설정 한 노동위원회에서 초안되었습니다. 벨기에, 쿠바, 체코 슬로바키아, 프랑스, ​​이태리, 일본, 폴란드, 영국, 영국 등 9 개국의 대표로 구성된 사무엘 귄 퍼스 (Samuel Gompers) 미국 노동 총연맹 (AFL) 대표가 위원장을 맡았다. 미국. 그 결과, 행정부에서 정부, 고용주 및 근로자의 대표자를 한 데 모으는 유일한 노사정기구가되었습니다.

    헌법은 1901 년 바젤에 설립 된 노동법에 관한 국제 노동 협회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Labour Legislation)에서 검증 된 아이디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노동 문제를 다루는 국제기구에 대한지지는 19 세기에 웨일즈와 다니엘의 로버트 오웬 (Robert Owen, 1771-1853) 프랑스의 Legrand (1783-1859).ILO 창설의 원동력은 안보, 인도적, 정치적, 경제적 고려에서 비롯되었다. ILO 헌장의 서문에 요약하면, 체약 당사국은 '세계의 항구적인 평화를 지키고 자하는 욕망뿐 아니라 정의와 인류에 대한 감성으로 움직였다'

    그 당시의 산업화 국가에서 노동자들의 착취 배경을 배경으로, 평화를 지키기위한 사회 정의의 중요성을 예리하게 인식했습니다. 또한 세계 경제의 상호 의존성에 대한 이해 증대와 시장 경쟁 경쟁 국가들에서 노동 조건의 유사성을 얻기위한 협력의 필요성이 증가했다.

    이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Preamble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보편적이고 지속적인 평화는 사회 정의를 기반으로하는 경우에만 성립 될 수 있지만,그리고 세계의 평화와 조화가 너무나 위태로워 져서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불공정 한 어려움과 궁핍에 빠져서 세계의 평화와 조화가 위태롭게되는 불안정을 낳는 노동 조건이 존재하는 반면, 그러한 조건의 개선이 시급히 요구된다.

    반면에 어느 국가도 인도적 조건을 수용하지 못하는 것은 자국의 상황을 개선하고자하는 다른 국가의 방해물이다.

    서문에 나열된 개선 영역은 오늘날에도 관련이 있습니다 (예 :

    1.최대 근무일 및 주간의 설립을 포함하여 근로 시간 규제

    2.노동 공급의 규제, 실업 예방 및 적절한 생활 임금의 제공;

    3.그의 고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질병, 질병 및 부상에 대한 근로자의 보호;

    4.아동, 청소년 및 여성의 보호;

    5.노년 및 부상에 대한 규정, 근로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

    6.동등한 가치의 노동에 대한 동등한 보수 원칙의 인정.

    7.결사의 자유 원칙에 대한 인정.

    8.직업 기술 교육 및 기타 조치의 조직.   노동도서관

     

 
 

2. 목표

사회 정의를 위해 일하는 것은 과거에 대한 우리의 평가와 미래에 대한 우리의 임무입니다. "

Juan Somavia, 사무 총장

    ILO는 초창기부터 일의 세계에 신호 기여를했습니다. 1919 년 10 월 워싱턴에서 열린 제 1 차 국제 노동 회의에서 산업, 실업, 모성 보호, 여성을위한 야간 근로, 산업 분야의 젊은이들을위한 최소 연령 및 야간 근로에 대한 수 시간의 업무를 다루는 6 개의 국제 노동 협약을 채택했습니다.

    ILO는 1920 년 여름 제네바에 있었는데, 알버트 토마스 (Albert Thomas)는 국제 노동 사무국 (International Labour Office)의 첫 번째 이사로 조직의 영구 사무국이었습니다. 그의 강력한 추진력에 따라, 16 개 국제 노동 협약과 18 개 권고가 2 년 이내에 채택되었습니다.

    일부 정부는 협약이 너무 많고 예산이 너무 많았으며 보고서가 너무 비판적 이었기 때문에이 초기 열정은 빠르게 완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국제 사법 재판소는 ILO의 영역이 농업 분야에서의 노동 조건에 대한 국제적 규제 에도까지 확장되었다고 선언했다.

    전문가위원회 (Committee of Experts)는 ILO 표준 적용에 대한 감독 체제로서 1926 년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위원회는 정부 보고서를 검토하고 자체 보고서를 매년 회의에 제출하는 독립 법학자들로 구성됩니다.

     

1차 전쟁

    대공황은 1932 년 앨버트 토마스를 이끈 영국의 Harold Butler와 곧 대결했다. 노동 문제에 대한 국제 사회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아 미국은 1934 년 ILO 회원국이되었다. 국가 별 리그전.

    미국의 John Winant는 제 2 차 세계 대전이 임박한 것처럼 1939 년에 장악했습니다. 그는 1940 년 5 월 안전을 이유로 캐나다 몬트리올로 일시적으로 ILO 본부를 옮겼지만 1941 년 영국 주재 미국 대사로 임명되어 퇴임했다.

    그의 후계자 인 아일랜드의 에드워드 펠란 (Edward Phelan)은 1919 년 헌법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제 2 차 세계 대전 중 필라델피아 국제 노동 회의 회의에서 정부, 고용주 및 근로자 대표가 참석 한 가운데 다시 한 번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41 개국. 대의원들은 헌법에 부속 된 필라델피아 선언을 채택했지만 여전히 ILO의 목적과 목적에 대한 헌장을 구성합니다. 1946 년에 ILO는 새롭게 결성 된 유엔의 전문기구가되었습니다. 1948 년에도 Phelan의 지도력 기간 동안 국제 노동 회의는 결사의 자유와 조직 할 권리에 관한 협약 제 87 호를 채택했습니다.

 

2차대전 후

    미국의 데이비드 모스 (David Morse)는 1948 년부터 1970 년까지 회원국이 두 배로 늘었고,기구가 보편적 인 성격을 띠고, 선진국이 개발 도상국 중 소수 민족이되었고, 예산은 5 배 증가했고 관리는 4 배가되었다. ILO는 1960 년 제네바에 소재한 국제 노동 연구소 (ILO)와 1965 년 토리노 국제 훈련 센터를 설립했습니다.이기구는 1969 년 창립 50 주년을 맞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1970-73 년 영국의 Wilfred Jenks 사무 총장은 ILO가 자신들의 신청, 특히 결사의 자유와 조직 할 권리의 증진을 감독하기위한 표준과 메커니즘의 개발을 더욱 진전 시켰다고 밝혔다.

    프랑스의 후계자 인 Francis Blanchard는 ILO의 개발 도상국과의 기술 협력을 확대하고 1977-1980 년의 미국 철수에 따른 예산의 4 분의 1의 손실에도 불구하고기구에 대한 피해를 막았다. ILO는 폴란드가 1957 년에 비준 한 결사의 자유에 관한 협약 제 87 호에 대한 존중에 기초하여 Solidarnosc Union의 합법성을 전폭지지함으로써 독재 국가로부터 폴란드 해방에 중요한 역할을했다.

    벨기에의 미쉘 한센 (Michel Hansenne)은 1989 년 그를 계승하고 국제 경제 및 사회 정책의 핵심에 사회 정의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냉전 이후시기로 ILO를 인도했다. 그는 또한 제네바 본부와는 별도로 활동과 자원을 분권화하는 과정에서 ILO를 설정했다.

    1999 년 3 월 4 일, 칠레의 Juan Somavia가 사무 총장으로 취임했습니다. 그는 점잖은 일을 전략적 국제 목표로 만들고 공정한 세계화를 촉진하는 것이 중요 함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2015 년까지 세계 빈곤 퇴치를 포함하여 새천년 개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되는 빈곤 완화 및 ILO의 역할 도구로 업무를 강조했습니다.

    2012 년 5 월 Guy Ryder (영국)는 ILO의 10 번째 사무 총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2016 년 11 월 두 번째 5 년 임기로 재 선출되었습니다.

    이 글은 2017 년 10 월 1 일에 썼습니다.   노동도서관

 
 
3. 활동

I LO의 활동  삼자주의와 사회 대화

    ILO의 업무는 사회 및 경제적 진보를 도모하는 정부와 고용주 및 근로자 단체 간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ILO는 노동 표준을 수립하고, 정책을 개발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정부, 고용주 및 근로자를 동원하여 여성과 남성의 노동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한다. 근로자와 고용주가 함께 심의 할 때 정부와 평등 한 목소리를 가진 바로 그 ILO 구조는 사회적 대화가 실제로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사회적 파트너의 견해가 ILO 노동 기준, 정책 및 프로그램에 면밀히 반영되도록 보장합니다.

    ILO는 노동 조합과 고용주 간의 사회적 대화를 촉진하고 적절한 경우 사회적, 경제적 및 기타 여러 문제에 관한 국가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고용주, ​​근로자 및 회원국의 구성원들에게 이러한 삼자주의를 장려합니다.

     

본체

    ILO는 정부, 고용주 및 근로자 대표로 구성된 3 개의 주요기구를 통해 업무를 수행한다.

    국제 노동 회의는 국제 노동 표준과 ILO의 광범위한 정책을 설정한다. 매년 제네바에서 개최됩니다. 종종 국제 노동 협의회라고 불리는이 회의는 주요 사회 및 노동 문제에 대한 토론의 장이기도합니다.

    이사회는 ILO 집행 협의회입니다. 제네바에서 연 3 회 개최됩니다. ILO 정책에 관한 결정을 내리고 프로그램과 예산을 수립하고, 입양을 위해 회의에 제출합니다.

    국제 노동 사무소는 국제 노동기구 (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의 상설 사무국입니다. 국제 노동기구의 전반적인 활동을위한 중심점이며 이사회의 감독하에 사무 총장의지도하에 준비된다.

     

이사회와 사무국의 업무는 주요 산업을 다루는 삼자위원회의 도움을 받는다.

    또한 직업 훈련, ​​경영 개발, 직업 안전 및 보건, 노사 관계, 근로자 교육, 여성 및 청년 근로자의 특수 문제와 같은 문제에 대한 전문가위원회의 지원을 받는다.

    ILO 회원국의 지역 회의는 주기적으로 개최되어 관련 지역의 특별 관심사를 검토한다.

     

표준 감독 시스템

    국제 노동 기준은 국제 수준에서 고유 한 감독 시스템에 의해 뒷받침되며 국가가 비준 한 협약을 이행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ILO는 회원국에서의 표준 적용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보다 잘 적용될 수있는 분야를 지적합니다. 표준 적용에 문제가있는 경우, ILO는 사회적 대화와 기술 지원을 통해 국가를 지원하고자합니다.

    ILO는 국제 노동 회의의 채택과 각국의 비준에 따라 법률 및 관행에있어서 협약 및 권고의 적용을 감독하는 다양한 수단을 개발했다. 감독 메커니즘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개발을위한 파트너십

    1950 년대 초반부터 ILO는 모든 대륙의 국가와 경제 발전의 모든 단계에 기술 협력을 제공해 왔습니다. 프로젝트는 수령 국, 기부자 및 전세계 국가 사무소 네트워크를 유지 관리하는 ILO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행됩니다.

    개발 협력은 ILO의 표준 설정 역할과 여성과 남성 사이의 다리를 건설합니다. 근로자, 고용주 및 정부와 같은 훌륭한 근로자에게 적절한 노동 의제를 현실화하기위한 훌륭한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개발 협력은 의미 있고 일관된 사회 정책을 수립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보장하기 위해 ILO 구성원의 기술적, 조직적 및 제도적 역량을 지원합니다.

    모든 대륙과 모든 개발 단계에서 50 년 이상의 개발 협력 경험을 쌓은 ILO는 현재 120 개 개발 파트너를 지원하여 100 개국 이상에서 600 개가 넘는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예산

    기구의 업무에 대한 전략 목표 및 예상 결과를 명시한기구의 예산은 국제 노동 회의에서 2 년마다 승인된다.   노동도서관

 
 
 
  노동도서관으로